주변 관광지

단군 왕검의 세 왕자가 쌓았다는 정족산 삼랑성(사적130호)내에 위치한 전등사

전등사

전등사는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의 정족산에 위치한 사찰이다. 정족산성 안에 자리 잡고 있으며, 대웅전, 약사전, 범종 등 대한민국의 보물이 소장되어 있다. 경내에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하던 정족산 사고가 있다. 전등사란 이름은 고려 후기 충렬왕때 붙여진 것이다. 현재의 건물은 조선 광해군때 중수된 것이다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전등사로 37-41

전국 제일의 생기처, 민족의 근원지

마니산

강화도 남서단에 위치하고 한반도의 중앙에 자리잡고 있어 마니산을 중심으로 한라산과 백두산까지의 거리가 같다. 마니산이 단군이 제천할 정도의 명산으로 용이 승천하고 용마가 나왔으며, 신선이 사는 곳으로 72대 왕후장상이 나올 곳이라 한다. 마니산 정상에는 단군성조께서 하늘에 제천의식을 봉행하신 참성단이 있으며 ‘88 세계 장애자 올림픽을 비롯 매년 전국체전시 성화를 채화 봉송하고 있는 민족의 영산이다.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로675번길 18

문의전화

마니산관리사무소 ☎032-937-1624

낙조가 아름다운 해변

동막해수욕장

동막해변은 마니산 줄기가 남쪽으로 뻗어 내려가면서 바다와 만나는 곳으로 여름철 밀물때는 해수욕장으로, 썰물때는 갯벌 체험장으로 이용된다. 강화 남단 해변은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꼽히는 곳으로 썰물 때면 넓은 갯벌이 드러난다.

많은 관광객들이 낙조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모여들며 연말이면 해넘이 인파로 장사진을 이루는 곳임.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 7

문의전화

032-937-4445

이북의 문화생태를 아주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곳

평화전망대

전방으로 약 2.3㎞ 해안가를 건너 흐르는 예성강, 개성공단, 임진강과 한강이 합류하는 지역, 김포 애기봉 전망대와 파주 오두산 통일전망대, 일산신시가지, 중립지역인 나들섬 예정지, 북한주민의 생활모습과 선전용 위장마을, 개성공단 탑, 송악산, 각종 장애물 등을 조망할 수 있다.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사면 전망대로 797 (양사면)

문의전화

강화도제적봉 평화전망대 032-930-7062~3

고인돌을 비롯한 강화의 문화유산을 만날수 있는 곳

역사박물관

강화역사박물관은 강화의 문화유산을 보존·연구하여 전시할 목적으로 세워진 공립박물관이다. 갑곶돈대 옆에 위치해 있다가 이전하여 2010년 개관하였다. 상설전시실에는 강화의 선사시대 유적지와 고려왕릉에서 출토 된 유물과 향교, 전통사찰 소장품 등의 문화재가 전시되어 있으며, 기획전시실에서는 해마다 다채로운 주제의 특별전이 열리고 있다. 그리고 강화 역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실과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19

문의전화

032-934-7887